GB

영국 날씨 안좋은 이유

원포테이토 2021. 3. 12. 06:07
728x90
반응형

영국은 비가 많이 오기로 유명한 나라입니다. 특히 안개의 나라로도 유명합니다. 물론 지형적인 특성도 있지만 옛날에는 대기오염도 한몫을 했다고 합니다. 영국의 위도는 높은 편이지만 난류의 영향으로 추운 편은 아닙니다. 난류의 영향으로 따뜻한 아프리카의 대기가 북유럽이나 서유럽의 찬공기와 부딪히면서 기온차로인해 대기가 불안정해지고 온도차로 인해서 진한 안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영국은 하루에 다양한 날씨를 경험할 수 있는걸로 유명합니다. 하루에 해와 비를 같이 볼 수 있으며 예측불허의 날씨라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영국의 기상청또한 날씨를 못맞추는걸로 굉장히 유명합니다. 특히 겨울에 비가 많이 오며 여름에는 덜한 편입니다. 영국은 4계절의 나라이지만 겨울에는 눈보다 비가 많이 옵니다. 하지만 굉장히 차가운 비여서 뼈가 시리기에 딱 좋은 비입니다. 그리고 바람또한 많이 부는 나라라 우산이 나마나질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영국 사람들은 바람막이 / 비 방수가 되는 옷을 좋아하며 영국인이라면 폭우가 아닌이상은 비를 맞는것에 대해 거부감이 없는 편입니다. 그리고 계속 변하는 온도차를 위해 스카프/ 목도리가 필수인 나라입니다.

 

 

 

 

 

영국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 현황 3월

영국은 3월 3일 기준 6000명대의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이번년도 초에 비하면 정말 많이 호전되고 있으며 락다운 봉쇄와 코로나 백신의 효과가 숫자로 나타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영국은 입국

sther-m.tistory.com

 

 

영국 코로나 경제 타격 2021 - 불투명한 취업 시장

코로나 19로 현재 전세계가 타격을 크게 입은 상황입니다. 그중에서도 현재 영국은 코로나 수가 전세계에서 제일 많은 나라중 하나입니다. 이로 인해 봉쇄 상태인 도시들이 많이 있습니다. 경제

sther-m.tistory.com

 

영국 Furlough Scheme 연장 - 경제 계획 2021

영국 정부는 3월 3일, 2021 경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Sunak 영국 재무장관이 Furlough scheme (코로나 19 휴직자 80퍼센트 임금 지원 시스템)을 9월말까지 또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Furlough Scheme은 코로나.

sther-m.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