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 코로나 백신 접종
원포테이토
2021. 1. 10. 08:31
728x90
반응형
영국의 엘리자베스 여왕과 Duke of Edinburgh인 필립 왕자가 오늘 2021년 1월 9일 코로나 백신을 접종했다고 버킹엄 궁전은 보도했습니다. 현재 영국 여왕은 만 94세 이시며 필립 왕자는 만 99세 이므로 코로나 백신 우선순위에 들었던 걸로 보도 되었습니다. 엘리자베스 여왕은 윈저 캐슬에서 접종을 한걸로 알려졌으며 엘리자베스 여왕의 아들인 찰스 왕자는 2020년 3월에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바 있습니다. 다행히도 증상은 완만했던 걸로 전해졌습니다.
현재 영국은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하루 확진자가 계속 6만명을 지속하고 있는 상황에서 백신 가속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엘리자베스 여왕은 코로나의 등장 후 zoom 화상 통화를 통한 스케줄을 많이 이행하고 있는 상황이고 마스크를 쓰고 공식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1월 9일 엘리자베스 여왕이 1차 접종을 완료한 상태이고 몇 주 후에 2차 접종을 예상합니다. 엘리자베스 여왕의 백신 접종으로 인하여 영국인들이 걱정하고 있는 백신의 부작용을 조금 완화할 것이라고 뉴스들은 보도하고 있습니다.
현재 영국의 모든 지역은 락다운 봉쇄를 시행한 상태이며 이로인해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최대한 집에서 shielding을 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엘리자베스 여왕도 공식 행사를 온라인상으로만 진행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728x90
반응형